[안산타임스]한호전 호텔조리학과 모현규 학생 출연 ‘화제’

2017. 10. 18. 09:32안산신문

 

 

사진-한호전 호텔조리과 이연복 교수가 출연하는 예능프로그램 ‘유쾌한 삼촌’에서 제자인 모현규 학생이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착한 농부들을 만나 최고의 식재료로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모현규 학생 출연 ‘화제’

 

이연복 셰프의 예능프로그램 ‘유쾌한 삼촌’

 

호텔관광특성화 글로벌 명문학교인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사장 육광심·이하 한호전)호텔조리학과 과정 이연복 교수가 출연하는 체널A ‘유쾌한 삼촌’에 제자 모현규 학생이 전격 출연해 화제다.

체널A에서 진행하는 예능프로그램인 ‘유쾌한 삼촌 : 착한농부를 찾아서’는 이연복 셰프와 강레오 셰프가 진행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정직하고 건강한 최고의 식재료를 키우는 착한 농부들을 만나 최고의 식재료로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10월 6일에 방송된 ‘유쾌한 삼촌’의 15회차 강화도 갯벌장어 편에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과정 재학생이자 이연복 교수님의 제자 모현규 학생이 꿈나무 셰프로 출연하여 함께 촬영을 진행했다. 수많은 대회에 참가하여 장관상, 대상 등을 수상했던 모현규 학생은 해당 프로그램에서 직접 갯벌장어를 수확하는 과정에서 젊은 요리사의 패기를 보여줬다. 또한 이연복, 강레오 셰프 앞에서 장어에 잘 어울리는 겨자채 요리를 직접 선보였으며, 이 요리는 두 셰프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 과정 모현규 학생은 “방송이라는 것을 처음 참여하여 많이 어색하고 힘들었지만, 이연복 교수님과 함께한 시간들이 너무 즐거웠다. 또한 많은 시청자 분들 앞에서 내가 직접 만든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 같아 너무 기쁘다”며 “요리사를 꿈꾸는 한명의 학생으로서 실습위주의 수업, 최고의 실습시설, 그리고 뛰어난 교수님들을 통해 만들어진 지금의 요리 실력이 없었다면 이런 기회도 없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학교, 그리고 이연복 교수님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망좋은 학과로 떠오르고 있는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는 여러 방면에서 최고의 요리학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오랜 연혁에 따른 인지도와 국내 최대실습실을 자랑하는 명문학교인 한호전 요리학교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는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하고 있다.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은 한호전 요리학교 호텔조리과 과정 학생들을 우선채용하거나 가산점이 부여되고 있다.

또한 기존에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만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에서 개최하고 있다. 특1급 호텔 및 대기업 외식사업부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하여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며, 한호전 요리학교 조리학과 학생들만 이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어 취업에 큰 보탬을 주고 있다. 이 박람회에서 조기 취업이 확정되는 학생들만 전체학생의 30%에 달하고 있다. 이로써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미래유망학과로 자리매김한

한호전 요리전문학교 학생들은 각종 요리대회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4년연속 국내 최다 매달 수상을 하고 있으며, 올해 개최된 대회에서도 최다 매달 수상을 이어가는 쾌거를 안았다. 이는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환경으로 단련된 학생들의 실력을 반영하는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 4년제 호텔조리학과 국내 최대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는 요리학교답게 커리큘럼의 70~80%를 실습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끌어올렸다.

한호전 조리학과는 기존에 운영하던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과 함께 대학교에서만 운영되던 4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 학사학위 과정을 최초로 도입한 학교로 각종 언론에 보도된 바 있다. 또한 국내 요리전문학교 최초로 ‘학점은행제’를 운영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졸업한 후에는 교육부장관 명의로 일반 대학교와 똑같은 학위가 수여돼 대학원 및 학사편입도 가능하다. 또한 호텔중식조리과정을 운영중이며, 스타셰프로 유명한 이연복 셰프가 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특급호텔 생활관을 운영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한호전 문화관 바로 옆에 위치, 학교까지 1분 안에 등교가 가능한 국내 최초 특급호텔 생활관인 한호전 요리학교 생활관은 실제 특급호텔을 인수하여 특급호텔 시설과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3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생활할 수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1층은 주차장. 지상 1층은 체육시설, 독서실 등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부터 8층까지는 객실로 사용된다. 생활관 사감이 24시간 배치되며, 시설 및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현재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호텔조리과는 2018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중이다.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자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호텔조리과 과정 신입생이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한학기 전액 면제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등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고, 뿐만 아니라 매년 장학금 제도를 확대 시행하여 학생들에게 원활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호전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서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국제항공서비스학과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일 할 수 있다. <박현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