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신문]운동은 공공형 ‘안산시스포츠클럽’이 최고

2018. 4. 12. 15:52안산신문




운동은 공공형 ‘안산시스포츠클럽’이 최고

호수체육관·원곡체육관 4~5만원선 저렴하게 이용가능
배드민턴, 탁구, 줌바댄스, 다이어트댄스 다양한 종목

안산 시민 남녀노소 누구나 저렴하고 수준 높은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이 있다.
‘안산시스포츠클럽’이다. 365일 운동하면서 건강을 챙기고 행복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개구리가 깨어난다’는 경칩이 지나자 그동안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깨우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사단법인 안산시스포츠클럽(이하 안산시스포츠클럽)에서 운영하는 호수체육관과 원곡체육관은 안산 시민들의 거친 숨소리와 운동화 소리가 가득하다.
사단법인 안산시스포츠클럽(회장 정용상)은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공부하는 학생선수 육성을 목표로 지역 주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진 장소다. 안산시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 주관하고 안산시와 안산시체육회가 후원해 지난해 12월 출범식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저비용으로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안산시스포츠클럽은 초보자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강습 중심의 대중클럽이다. 지역의 엘리트선수를 육성하고 지역 주민 누구나 생활체육 서비스를 누리는 공공형클럽이기도 하다.
깨끗하고 쾌적한 체육시설과 전문지도자로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합 제공하는 자립형클럽이다.
금년 1월부터 호수체육관과 원곡체육관에서 모든 연령과 모든 계층, 모든 종목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안산시스포츠클럽은 전문체육 인재 발굴 육성도 하고 있다.
이 클럽은 스포츠클럽 리그 운영은 물론 스포츠클럽 회원 대회출전을 비롯 지역 주민 간 소통과 친목을 가질 수 있는 커뮤니티사업과 문화 활동, 자원봉사도 펼치고 있다.
이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외부클럽하우스 운영 등 스포츠를 통한 스포츠복지사업을 기본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운영하는 스포츠클럽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스포츠클럽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정회원 가입 후 강습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일일 이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정회원으로 가입되면 강습 프로그램 수강 시 10% 할인과 각종 대회 출전, 주말리그 참가자격 부여와 은퇴선수 또는 전문지도자의 수준 높은 강습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운영 시설은 호수체육관은 물론 원곡체육관과 부설 운동장 이용이 가능하고 배드민턴, 탁구, 농구, 배구, 줌바 댄스, 다이어트댄스를 비롯 축구, 펜싱 등을 4~5만원대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안산스포츠클럽은 출범한 지 3개월 밖에 안됐지만 양질의 체육시설과 수준 높은 강습 프로그램, 저렴한 비용으로 매월 회원이 늘어가고 있다.
스포츠클럽은 적극적인 민원응대와 마케팅으로 지역 스포츠 발전과 스포츠복지사업에 굉장히 큰 역할이 기대된다.(문의:사단법인 안산시스포츠클럽 031.411.5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