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ANTIMES]7대 안산시의회 출범

2014. 7. 6. 07:22안산신문


7대 안산시의회 출범

2일, 제종길 시장 참석하고 개원식 가져

7대 안산시의회(의장 성준모)가 의장단 선임과 상임위원회 위원 배정을 마무리하고 개원식을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의회는 2일 제7대 의회 개원식에 앞서 제212회 임시회 2차 본회의와 상임위원회를 열고, 각 상임위원회 위원 배정과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의회는 앞서 1일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선거를 통해 의장에 성준모 의원, 부의장에 신성철 의원을 선출한 바 있다.
지난 5대 의회부터 4개 상임위원회를 운영 중인 가운데 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해 의회운영위원장에 전준호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나정숙 의원, 문화복지위원장에 김정택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 박영근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오후에 열린 개원식에는 의원들과 제종길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의원 21명의 의원 선서가 진행됐다.  성준모 의장은 개원사에서 “앞으로 4년 동안 특권은 없고 헌신과 고뇌만 있는 ‘일 하는 안산시의회’를 만들어 나가자”며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이겨내고, 더욱 발전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은 반드시 해내고, 해서는 안 될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 용기와 절재를 갖자”고 밝혔다.
제종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안산 발전을 위해 의회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해 더 나은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석 기자>